"암모니아를 연료로 갈수 있는 엔진은 탄소 배출을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암모니아를 좋아해야 할 이유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 무색 연료는 태워도 태워도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거든요.
그렇다고 수소와는 달리 고압 탱크 나 극저온 에서 보관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10배 가량 더 높습니다.
이러한 모든 이유로 암모니아는 드 넓은 대양을 가로 질러 제조되는 세계의 모든 상품과 자재를 운반하는
화물선과 유조선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청정 연료를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선주와 산업 분석가들은 암모니아가 선박들의 탈(說) 탄소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디젤 연료의 대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어떠한 선박에도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할도록 개발된 것은 없습니다.
그냥 대부분의 암모니아는 비료나 화학 물질을 만드는데 사용 되고 있죠.
이런 가운데 최근 암모니아 연료 관련 몇가지 개발 소식이 있는데요.
Wärtsilä 사 는 3월 말까지 Norway Stord 에서 선박 연소 엔진의 암모니아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에 있으며
Wärtsilä(바르질라)
바르질라(Wärtsilä) 는 해양 및 육상잘전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과 관련되 각종 장비의 생산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란드의 기업이다. Wärtsilä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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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MAN Energy Solutions 과 한국기업 삼성중공업이 2024년 까지 세계 최초의 암모니아를 연료로 하는 유조선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
MAN Energy Solutions (만 에너지 솔루션)
MAN Energy Solutions SE 는 독일 아우스부르크 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이다. 또한 독일 폭스바겐 그룹의 자회사 이기도 하다. 이회사는 2010년 Man disel 과 Man Turbo 의 합병으로 설립되었다. www.man-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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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다. 또한 2024 년 까지 Viking Energy 사는 암모니아 연료 전지에 의해 추진되는 최초의 선박이 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노르웨이 에너지 회사인 Equinor (전 statoil) 사 는 현재 액화 천연가스 로 운항하는 이 해양 공급 선박을 용선 할 계획 입니다.
화학 기업인 Yara 는 녹색 암모니아를 공급할 것이며 , 이는 노르웨이 남부의 한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 입니다.
국제 컨설팅 업체 인 DNV 의 2019 년 9월 보고서에 따르면 암모니아는 2044년 이후로 거의 모든 신조 선박이
암모니아로 운행되면서 중반까지 해양 연료의 혼합의 25% 까지 차지 할수 있다고 보도 했습니다.
하지만 암모니아 연료 운송이 현실화 되려면 몇가지 일들이 올바르게 진해 되어야 합니다.
제조업체와 엔지니어는 암모니아 엔진 및 연료 전지 설계에서 주요 기술적 장애물과 안전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항만 운영자와 연료 공급업체는 선박이 정박하는 모든곳에서 암모니아 탱크를 채울수 있도록 광대한 "벙커링" 인프라를 구축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회사와 정부는 수천척의 선박에 충분한 녹색 암모니아를 생산하기 위해 태양열,풍력 및 기타 재생 가능 에너지 용량에 막대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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